건강.지식 블로그

컵라면 용기에 따른 맛의 차이 본문

지식정보/생활지식

컵라면 용기에 따른 맛의 차이

알콩달콩 살기 2017. 5. 3. 08:10

컵라면 용기에 따른 맛의 차이, 작은게 더 맛있다?




라면계의 미스테리에 대해 알아 보고자 합니다. 예를 들면, 육개장 작은 사발면과 육개장 큰 사발면의 맛이 다르다는 것인데요. 크기만 다른 같은 제조사의 제품인데 컵라면 용기에 따른 맛의 차이가 난다는 거 혹시 아세요?






라면 다들 좋아 하고 많이 드셔보셨죠? 라면마다 맛이 조금씩 차이가 있고 조리된 라면을 보면 모양새도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작은 컵라면과 큰 컵라면이 다르다는 미스테리한 사실, 궁금하지 않으세요?





중량, 열량 모두 큰 컵이 당연히 많아요. 그리고 면발도 큰 컵이 조금 더 두껍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많은 소비자들은 이상하게 작은컵 사발면이 더 맛있다고 말합니다. 저 역시도 그렇구요.




아마도 많은 분들이 얇은 면을 선호하기 때문이 아닐까 의문이 드는데요. 역시 대한민국의 대표 라면부대인 육개장 작은컵 사발면은 매출도 1위를 자랑하기도 합니다.





여기서 한가지 의문점이 있는데, "그럼 큰 사발면도 작은 컵라면 처럼 면의 크기를 똑 같이 만들면 되지 않을까?" 라고 궁금한데요. 그렇게 하지않는 이유가 '큰 컵에 얇은 면을 넣으면 너무 빨리 익거나 불어버리기 때문에 굵은 면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다른 제조사들의 컵라면 제품도 같은 원리 때문에 그렇게 생산을 한다고 합니다. 결국 컵라면 용기에 따른 맛의 차이가 있다면, 라면 이름이 같아도 용량의 크기가 다르면 다른 회사 제품이라고 생각해야 되는게 옳은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