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지식 블로그

보라카이 여행 준비물 날씨에 맞게 본문

life/여행&맛집

보라카이 여행 준비물 날씨에 맞게

알콩달콩 살기 2017. 12. 7. 05:16


겨울 해외여행지로 따뜻한 보라카이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최근 하나투어 여행사에서 고객 만족도 1위 여행지를 조사를 했더니 필리핀 보라카이 여행을 가장 선호한다는 결과가 나왔어요. 보라카이는 필리핀의 섬 7107 중 하나로서 아시아권 지역 중 한국과 중국인들이 많이 찾는 여행지 입니다.






우리나라는 지금 겨울시즌이지만 보라카이 날씨는 12월, 1월, 2월은 평균 24도/30도의 기온을 보이기 때문에 보라카이 여행 준비물을 챙기실 때에는 날씨에 맞게 준비를 해서 떠나야 되겠지요. 또한 비가 오는 경우도 발생할수 있으니 동남권 여행시에는 '우비'를 한벌정도는 꼭 챙겨가는게 좋습니다. 그외 필요한게 뭐가 있는지 '보라카이 여행 준비물 리스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보라카이 여행 준비물 필수품 - 여권, 여권사본, 신분증, 항공권티켓, 휴대전화, 세면도구(빗, 로션, 샤워용품, 면도기,치약, 칫솔) 등


해외여행시에는 여권은 기본이고, 여권을 복사해서 한장을 가져가셔야 하는데요. 여권사본을 따로 보관하는게 좋은데, 현지 마닐라에서 국내선을 탈 때 여권이 필요한데, 만약에 분실을 했다면 사본을 내셔도 됩니다. 또한 세면도구를 준비하는 것은 보라카이 내 리조트에는 물이 썩 좋지 않기 때문에 자신이 쓰는 세면도구는 미리 챙기는게 좋습니다.




준비물 의류품목 - 수영복, 래쉬가드, 속옷, 여유옷1벌, 긴바지, 반바지, 긴팔, 반팔, 모자2개, 슬리퍼 & 슈즈 등





보라카이 여행 준비물 의류쪽은 여행기간에 따라 차이가 있을수 있으니 알맞게 더 넣고, 빼고 하시면 될텐데요. 겨울시즌이 1,2월에도 낮에는 덥기 때문에 비치나 리조트에서 수영을 할것을 대비해 썬크림은 가져가는 것이 좋아요. 신발은 아쿠아슈즈 하나만 있어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마닐라에서 보라카이 가기전 슬리퍼가 편할수도 있으니 준비물에 포함하였는데 운동화를 신고 간다면 패스 하셔도 됩니다.





모자는 물에 빠질것을 대비해서 2개 정도 가져가시면 되구요. 또한 앞으로 매는 얇고 가벼운 여행용 가방도 가져가면 좋습니다. 그리고 패키지 여행시 해양스포츠를 하게 될 경우가 있는데, 추위를 좀 타시면 비치타월을 준비해 가시면 도움이 됩니다.



기타품목 - 구급약품(타이레놀, 소화제, 밴드, 연고, 벌레약 등), 선글라스, 비닐봉지, 우산(우비), 충전기, 썬크림, 물티슈, 휴지 등





해외여행시 구급약품은 별도로 챙겨가셔야 합니다. 평소 자주먹는 음식도 아닌것이 많기도 하고, 모처럼 해외까지 갔는데 멀미나 구토 등으로 인해 컨디션이 다운되면 정말 답 없죠...꼭 챙기세요





보라카이는 모래사장이 있는 비치해변이기 때문에 햇볕을 가려줄 모자나 선글라스를 가져가시면 좋고, 우기 시기에 간다면 기상악화를 대비해 우산 또는 우비를 챙겨가는게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비닐봉지는 입을 옷을 담아 올때 유용하게 쓰인답니다.^^





지금까지 보라카이 여행 준비물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보라카이는 언제가도 한국인 관광객들이 많기 때문에 현지인들 대부분이 약간의 한국어 소통도 가능하기 때문에 크게 영어를 두려워 하지 않으셔도 되는 나라입니다.





보라카이 여행을 위해 환전하실때는 대부분 100페소나 200페소(100폐소=2,150원)를 많이 쓰이기 때문에 이점 참고하시구요. 팁을 주실때도 적당히 주시는게 좋은데, 이 나라는 500폐소(우리나라돈 1만원) 정도가 큰돈이기 때문에 확인하고 주세요.





보라카이 여행시 주의사항이 몇가지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환전사기'를 조심하셔야 합니다. 달러를 폐소로 환전하기 위해 교환원에게 둘때에는 한꺼번에 주시지 말고 조금씩 나누어서 주세요. 안그러면 환전소 애들이 일부로 바닥에 떨어뜨려 사기치는 경우도 있으며, 환전후에도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500폐소 100페소 50페소 20페소 등을 썩어서 주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밑장 빼는 경우도 흔합니다. 되도록이면 깔리보 공항 말고 마닐라 공항이나 보라카이 오셔서 큰 환전소에서 하시길 추천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