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지식 블로그

삼푸 대신 베이킹소다로 머리감기 그소문의 진실은? 본문

지식정보/생활지식

삼푸 대신 베이킹소다로 머리감기 그소문의 진실은?

알콩달콩 살기 2017. 3. 6. 02:00



삼푸 대신 베이킹소다로 머리를 감으면 비듬과 두피에도 좋다는거 혹시 아세요? 심지어 머리카락도 빨리 자라는 효과도 있다고 하는데요. 이상한 소문의 진실 지금부터 알아보았습니다.






건강한 모발을 위해서는 깨끗한 두피는 필수인데요. 그런데 베이킹소다가 청결한 두피를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베이킹소다에 있는 염기성 물질은 기름과 반응해서 비누화 반응이 일어나기 때문에 기름을 제거할 수 있게 된다는데요.





찌든때를 제거하기 위한 청소용으로도 사용하는 베이킹소다. 그렇다면 두피 역시 깨끗하게 만들어 줄거 같은데요. 얼마나 깨끗해 지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머리를 감기전에는 두피와 많은 피지가 끼어있고 심지어 머리카락에도 피지가 붙어있는걸 확인 할수 있는데요. 베이킹소다로 섞은 물로 머리를 감은 후에는 두피와 머리카락에 붙어있던 피지들이 말끔하게 제거된 걸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소문대로 베이킹소다가 청결한 두피와 풍성한 머리카락의 비결이 될수도 있다는 이야기가 될까요? 


그런데 피부전문가의 말의 빌리면 '사실 아무 의미 없는 그야말로 안 하면 좋은건데, 베이킹소다는 피부 자극을 시킬수 있는 염기성 물질이기 때문에 접촉성 피부염, 지루성 피부염 악화, 심한경우 탈모까지 이어질수 있다'고 합니다.





베이킹소다로 머리감기를 오랜 시간동안 하게되면 피부 표면에 피지가 우리 피부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지만 그게 많을 때는 세균이 번식하게 되면서 염증으로 변해 염증성 여드름이 되는 거고 그게 심해지면 모낭염이 돼서 고름이 나오기도 하고 진물이 나오기도 한다고 해요.





분명 두피를 깨끗하게 해주지만 오히려 두피가 상할수도 있는 피부염을 일으킬 수도 있다는 거와 머리를 기르는데 아무런 도움이 안된다고 하니 삼푸대용으로 베이킹소다 절대 사용하지 마시길 바랄께요. 베이킹소다 잘 못 사용하면 혹 떼려다 혹 붙이는 격일수도 있으니 검증된 방법만 사용하시길 바랄께요.!


삼푸 대신 베이킹소다로 머리감기 그 수상한 소문의 진실, 절.대.로 하심 안되다는 거 확실히 기억해두세요!!!




공감되면 하트를 눌려주세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