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지식 블로그

베트남 여행시 주의사항 미리 알고가세요! 본문

life/여행&맛집

베트남 여행시 주의사항 미리 알고가세요!

알콩달콩 살기 2018. 5. 14. 18:09



베트남 여행시 주의사항을 미리 알고 가시면 낭패보는 일이 덜합니다. 요즘 베트남이 국내의 해외여행가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한국인 여행자 사이에서 인기있는 곳 중에는 수도 하노이와 하이퐁, 다낭, 호이안, 호치민 등 다양한 지역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베트남 여행시 여행객을 노리는 날치기와 소매치기 등의 도난 사고가 참 많은데요. 베트남에는 오토바이가 많아서 그럴까요. 여튼 모처럼 해외여행 갔는데 기분좋게 놀지도 못하고 낭패를 보면 안되므로 오늘은 베트남 여행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1. 환전은 달러만


베트남 동은 10,000동이 530원 정도인데, 간단히 계산하면 0 하나빼고 나누기 2하면 됩니다. 베트남으로 여행을 가기전 국내에서 환전을 하실때 약간을 Tip을 드리자면, 국내에서는 달러를 환전하고 베트남 현지에 도착해서는 달러를 베트남 돈(동)으로 환전하시는게 매우 이익입니다. 다만 현지 공항 환전소에서 가끔가다 밑장빼고 주는 경우가 있으니 환전금액을 꼭 확인하시고 가시길 바랍니다.






해외여행시 팁 문화가 발달되어 있는데요. 베트남 역시 팁 문화가 있기에 달러를 동으로 미리 환전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베트남 문화 중 여행객이 물건을 사고 거스름 돈을 안주는 경우가 있으니, 몇 동 안하면 그냥 팁 준다고 생각하고 나오시길 바랄께요. 괜히 짜증 내는 점원들 제법 있습니다.




2. 소매치기


오토바이를 주로 교통수단으로 이용하는 베트남에서는 특히 조심하셔야 하는데요. 소지품 중에 지갑, 가방, 카메라 등등 많겠지만 특히 조심하셔야 할 품목이 스마트폰입니다. 베트남에서는 스마트폰 가격이 비싸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중고거래가 특히 잘 되는 물품입니다.


모든 지역이 소매치기 대상은 아니지만, 외국인이 많은 하노이 여행자 거리, 호치민 여행자 거리 등 이런곳에 오토바이를 탄 2인조 소매치기 범죄가 극성을 하는데요. 절대 이런 거리에서 휴대폰을 꺼내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3. 택시비 바가지


베트남에서는 택시비 바가지가 엄청 유명합니다. 택시는 정식등록 되어 있는 마이린과 비나선만 타시길 바랍니다. 마이린 택시 번호는 '38 38 38 38' 마크가 적혀있고, 비나선 택시 번호는 '38 27 27 27'로 되어 있으니 이것외에는 절대!! 타지 마시길 바랍니다.


짝퉁처럼 생긴 택시들을 함부로 탔다가는 요금은 바가지에 쌍바가지를 물을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하며, 그외 인력거도 있는데 타기전 금액을 알고 가시길 바랍니다. 또한 자유여행시 맛집이나 편의점 등을 찾아달라고 기사한테 문의하면 또 바가지를 얻어 맞을수 있으니 조심하시길 바랄께요.




4. 현지인 조심


베트남 여행시 주의사항 중 현지인을 특히 조심하셔야 합니다. 동남아권은 각종 범죄가 끊이지 않는데요. 이곳 베트남 역시 전쟁을 오래 겪어서 그런지 범죄가 매우 많은 나라로서 각종 폭행과 폭언이 서슴치 않으니 되도록이면 가까이 가지 않는게 좋습니다. 간혹 음료를 주는 경우 절대 받아 먹어서는 안됩니다. 관광객의 상대로 수면제나 마취제를 넣어 범행의 대상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5. 길 건너기


베트남에서는 길 건너기가 어렵기도 하지만 처음 가시는 분들한테는 위험하기도 하는데요. 신호등도 거의 없을 뿐더러 도로에 오토바이가 난무하기 때문에 까딱하다가는 사고로 이어지는 일이 종종 있습니다. 설사 신호등이 있다해도 안지키기 때문에 정말 살펴보고 건너야 합니다. 건너는 도중 오토바이가 오더라도 절때 뛰지 말고 천천히 가시면 지네들이 알아서 피해서 가긴 갑니다. 대신 가다서다 반복을 하면서 건너시고 왠만하면 현지인이 건널때 옆에 붙어서 횡단하시는게 그나마 안전합니다.



반응형
Comments